본문 바로가기

여행

솔밭과 바다가 있는 캠핑장! ・ 양양 지경국민여가캠핑장

반응형

깨끗한 바다와 소나무밭 모두 즐길 수 있는 지경국민여가캠핑장! 그리고 캠핑요리 대방출

(2020.06월에 방문했던 기록)

 

 

 

두둥 

 

진짜 거실이 가득가득 찰 정도의 캠핑용품을 SUV 차량에 꾸역꾸역 집어넣은 채 출발

 

 

 

 

 

캠핑은 언제가도 신난다!

 

이번에 간 캠핑은 양양에 있는 지경리 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지경국민여가캠핑장!!!

 

 

 

 

 

 

이렇게 주루루 텐트를 칠 수 있는 데크가 있고 그 맞은편으로는 카라반이 쫘라라 있다.

 

지경국민여가 캠핑장에는 바다가 보이는 데크도 있지만 

우리는 카라반과 데크를 모두 이용할 거라서 이쪽 자리를 선택했다.

 

 

 

 

 

 

우리 가족이 머물렀던 자리는 사진에 표시된 자리였다!!!

 

 

 

 

 

 

열시미 텐트를 치고 장비를 설치하는 우리 가족들

 

 

 

 

 

 

데크 뒤쪽으로는 이렇게 소나무 밭이 펼쳐져있다..! 실제로보면 너무너무 이쁘다.

 

저 소나무밭을 지나면 지경리 해변이 있다 ㅎㅎ

 

 

 

카라반 외부. 몬가 펜션..?이라고 불러야 될 것 같지만 카라반이라고 이름지어져 있다.

 

 

 

작은 아빠 가족을 위해 예약한 카라반!

우리 가족은 텐트에서 자고 작은아빠 가족은 카라반에서 자기로 했다 ㅎㅎ

 

 

 

정말 아늑한 내부

 

옆 쪽의 계단으로 올라가면 작은 다락이 있다.

 

안쪽의 침실! 모서리에 티비도 달려있다.

 

 

 

아 화장실 사진을 깜빡하고 찍지 못했다ㅜ

화장실은 작긴했지만 샤워기와 샴푸 린스까지 모두 구비되어있었다!

수압이 세지는 않았지만 따뜻한 물이 조금만 기다리면 잘 나오는 것이 만족스러웠다 ㅎㅎ

 

 

 

 

 

 

 

카라반은 정말 깔끔하게 잘 되어있었고, 이불도 베개도 충분했다!

그리고 여러 접시와 그릇, 냄비, 수저까지 구비되어 있었다.

 

우리 캠핑장비로 가져온 수저나 그릇이 부족할때 꺼내 쓰기 딱이다!

 

전자레인지도 있고 주방세제, 수세미도 준비되어있지만, 수건, 칫솔, 면도기, 헤어드라이기는 준비되어 있지않다.

 

 

 

텐트를 모두 친 모습 ㅎㅎ

 

 

 

 

벌써 뭔가 분주하게 움직이는 가족들 ㅎㅎㅎㅎㅎㅎㅎ

 

 

 

 

 

 

엄청난 양의 조리 도구들이 벌써부터 준비되었다.

 

먹기위해 캠핑가는 가족들❤︎

 

 

 

 

만반의 준비를 하고 주변을 구경하러 소나무 밭을 지나 바다로 나가보았다 ㅎㅎ

 

 

 

바닷가의 우리가족들

 

정말 너무너무 투명하고 맑은 바다!

 

 

 

영상을 보세요 모두들 ㅜㅜ 진짜 반짝반짝하고 맑은 바다!!!!!!!!

 

정말 너무 좋았다....

 

바다를 보면서 캠핑을 하는 것도 정말 너무 멋질 것 같았다.

 

 

 

 

 

 

그리고 소나무밭!!

소나무 밭도 너무너무 이쁘고 그늘이 시원하다.......

 

저 그늘아래에 해먹을 걸고 휴식하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너무 운치있어보이고 부러웠다ㅜ

나두 해먹 사고싶다....

 

우리 가족도 해먹은 아니지만 의자를 피고 소나무밭에서 선선한 바람을 느끼면서 휴식을 취했다 ㅎㅎ

 

 

참고로 저 소나무밭에서도 텐트를 칠 수 있다.

캠핑장에 마련되어있는 데크들을 이용하는 비용보다는 저렴하지만 여러가지 이용하는 사항들에 있어서 제약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캠핑의 가장 큰 행복.. 자연에서 즐기는 맛과 향ㅜㅋ

 

 

 

 

언니와 내가 직접 담근 레몬청으로 레몬에이드를 만들어먹기도 했다.

 

그리고 캠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시지도 수시로 구워먹었다 ㅎ

 

 

 

 

 

 

 

 

 

몇년전 뉴질랜드 여행에서 먹어보고 푹 빠진 양고기!!!!!

 

양고기 또한 우리가족이 캠핑에 갈 때 마다 빼놓지 않고 갖고가는 메뉴다....

 

진짜 숯불에 구워먹는 양고기는 환상이다..

야들야들 촉촉하고 양고기 특유의 냄새도 사라져있고 정말 완벽하다ㅜ

 

모두 코스트코에서 양고기 잔뜩 들어있는 팩 사들고 캠핑가세요...

 

 

 

 

 

 

열심히 요리를 준비하는 울 아빠 ㅎㅎ

 

 

 

 

 

무쇠 솥에 푹 쪄야하는 음식을 할때는 위아래로 열을 받을 수 있도록 아빠가 항상 숯을 뚜껑위에 올려놓는다.

 

 

조개찜!!

 

 

 

 

후다닥 다녀온 주문진 수산시장..

수산물 시장에서 사온 가리비..? 맞낭 ㅎㅎㅎ

가리비와 저 작은 조개를 머라하더라 바지락..?

 

하툰 조개찜..

(해산물 안좋아함)

 

 

 

 

 

 

진짜 해산물 별로 안좋아하고 특히 조개는 더더욱 안먹는데..

저 날 먹은 가리비는 진짜 쫌 맛있었다.

 

해산물은 비려서 별로 안좋아하는데 비린 맛보다는 시원한 맛이났다.

 

여튼 보기에도 멋지고 푹 찌고나니 저절로 생긴 국물까지 모두 맛있다고 극찬을 했다.

 

우리가족과 작은 아빠 가족 모두 싹싹 긁어 먹었다.

 

 

 

 

 

 

두번째 요리는 무슨 생선찜!!!

무슨 생선인지는 잘 머르겟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어두워지는 사진들 ㅎㅎㅎㅎㅎ

이번에는 마찬가지로 언니와 내가 직접 담근 수제 모히또><!!!!

 

라임청+사이다+소주+애플민트 잎 빻은것 = 모히또 가 된다!!!!

정말 캠핑에서 먹으니 집에서 그냥 먹는 것 보다 너무너무 훨씬 더 좋았다...

 

어린 사촌동생들은 소주는 빼고 무알콜 모히또를 만들어 주었댜 ㅎㅎㅎㅎ

 

수제 과일청을 만드는 것은 힘들지만 그만큼 보람차고 가치있는 일인 것 같다. 선물하기도 좋고 특별한 날에도 딱이니 말이댜

 

 

 

엄마표 파스타

 

 

 

 

다음 요리는 파스타...

난 진짜 울엄마 파스타가 세상에서 제일 좋다..

게다가 그냥 파스타가 아니라 소고기 등심과 함께하는 파스타라면 ㅋ?

 

끗 ㅋ

 

 

 

 

 

 

노을 지는 하늘... 너모 이쁜 하늘색

 

아이폰7을 쓰는 나는 이 장면을 제대로 담지 못해 이 사진은 언니의 xr을 빌려 담아보았다 ㅎㅎㅎ

 

 

 

 

 

 

 

본격적인 저녁 준비를 위한 장작 준비✦

 

 

 

 

 

 

불멍..

 

 

 

등갈비 감자찜

 

 

 

 

 

그 다음 요리는 등갈비 감자찜!!!!!!!!!!!!

 

진짜 울 엄마는 캠핑요리의 천재같다..

 

 

 

소 등심 구이

 

말도 안되는 비쥬얼

 

보기만 해도 정말 촉촉하다

 

 

 

더이상 말이 불필요하다..

 

 

 

 

 

 

정말 평화로운 우리 가족의 모습❤︎

 

 

 

 

 

 

밤에도 계속되는 소시지 먹방

소시지도 코스트코에서 대량으로 사왔다 ㅎㅎ

 

정말로 먹기위해 캠핑오는 우리가족 ㅎㅎ

너무 좋다🤤❣️

 

 

 

 

 

 

그리고 다양한 간식들

캠핑에서 캠프파이어에 마쉬멜로우를 구워먹는 것은 저 날 처음해봤는데 진짜 재미도 있고 겉바속촉 마쉬멜로우도 진짜 맛있었다..

 

그냥 마쉬멜로우는 싫어하는 편이고 왜먹는지 몰라하는 나였는데 캠핑에서 저리 먹으니 계속해서 들어갔다.

 

그리고 마쉬멜로우 하나 먹으면 무슨 지구 3바퀴를 돌아야 빠진다는 그런 거는 루머라고 판명난것으로 알고있다 ㅋ

 

마카롱은 작은 엄마가 사오신 것 ><

 

 

 

 

 

 

 

우리 가족이 캠핑에서 해치운 와인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가족은 정말 술을 좋아한다ㅜ(나만빼고...)

 

술을 조금 줄였으면 좋겠는 작은 바램이다ㅜㅅㅜ 

뭐 모두가 즐겁다니 좋기는 하다만 

 

 

이렇게 먹부림과 음주를 즐기며 캠핑의 밤이 지났다 ㅎㅎ

 

 

 

다음날 아침 텐트안에서 본 하늘

 

 

 

🌞

 

집가기 실타..

(텐트 걷기 싫다...)

 

 

 

 

 

 

🥺

주섬주섬 텐트 정리하기

 

여행을 마치는 건 정말 슬픈 일이댜...

 

 

우리 가족은 집에 가기전에 엄마아빠가 좋아하는 곰치국을 먹으러 가기로했다!

 

 

 

월성식당 가는길!

 

 

 

 

곰치국은 나도 처음먹어봤는데 식감이 정말 특이했다.. 몽글몽글하고 흐믈흐믈한 ㅜ 느낌..

첨에는 모지? 햇지만 .... 맛이 없지는 않고 몬가 조금 땡기는 듯 했다....

 

나는 찌개보다는 찜이 더 맛있었다!!!!

찜은 곰치가 아니라 장치찜이다!

 

둘다 처음 먹어보는 생선이었다.

 

월성식당은 곰치요리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댜 ㅎㅎㅎ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곳이다!!!

 

특이한 식감을 찾거나 곰치국, 장치찜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한다!!

 

 

아무튼 이렇게 우리가족의 캠핑여행은 마무리가 되었다 ㅎㅎ 

블로그에는 다 담지 못했지만 사실 캠팽은 2박 3일 이었고 ㅋ... 중간에 나의 첫 서핑 체험도 있었지만 

아무래도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기도하고 정리하기가 어려워서 캠핑요리 중심으로 정리하여 올려보았다ㅎㅎㅎㅎ

 

지경국민여가캠핑장은 정말 내가 가본 캠핑장 중에서 가장 좋을 정도로? 정말 좋았댜 ㅎㅎ

시설이 역대급으로 좋았다거나 그런 면 보다는 사실 소나무밭이 너무너무 이뻤고 바로 앞에 해수욕장이 있는 것도 좋았다..

 

해수욕장이 막 엄청 유명한 해수욕장이 아니어서 사람이 많지도 않았고 오로지 캠핑장을 이용하는 분들만 간간이 들르는 해수욕장 느낌이었는데 그래서인지 사람도 별로 없고 쓰레기 하나 없이 너무너무 깨끗했다.

 

진짜 막 너무 좋았다......

 

그리고 시설도 화장실 샤워장 모두 평타는 쳤다 ㅎㅎ

사실 이번 캠핑에서 우리는 카라반을 함께 이용해서 카라반 화장실을 많이 이용했기때문에 샤워와 화장실 이용에 있어서 큰 불편은 없었다..

이런 부분에서 많은 정보를 줄 수 없는것은 정말 유감이댜🥺

하지만 공용화장실 칸이 3개인가 4개정도로 꽤 큰 화장실이었고 관리도 잘 되어있는 것 같이 보였던 것이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았었다!!

 

아무튼 소나무밭이랑 바다가 너무너무 좋았던 지경국민여가캠핑장 ㅜㅜ 정말 짱이었다!!!

 

 

 

 

https://map.kakao.com/?urlX=896418&urlY=1231765&urlLevel=3&itemId=27373443&q=%EC%A7%80%EA%B2%BD%EA%B5%AD%EB%AF%BC%EC%97%AC%EA%B0%80%EC%BA%A0%ED%95%91%EC%9E%A5&srcid=27373443&map_type=TYPE_MAP

 

지경국민여가캠핑장

강원 양양군 현남면 동해대로 62

map.kakao.com

📍 강원 양양군 현남면 동해대로 62

     (지번) 현남면 지경리 2-20

☎️ 033-671-4568

🐶 애견동반캠핑

 

http://www.jgcamp.kr/index.asp

 

지경 국민여가캠핑장

 

www.jgcamp.kr

 

 

https://map.kakao.com/?urlX=902061&urlY=1223922&urlLevel=3&itemId=8031047&q=%EC%9B%94%EC%84%B1%EC%8B%9D%EB%8B%B9&srcid=8031047&map_type=TYPE_MAP

 

월성식당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시장3길 4-1

map.kakao.com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시장3길 4-1 (우)25413

      지번⎢주문진읍 주문리 312-147

☎️  033-661-0997 

월~금 09:00 ~ 20:00 (조기 소진시에 일찍 마감 가능)

      토, 일 08:00 ~ 20:00 (조기 소진시에 일찍 마감 가능)

      매일 라스트오더 19:00

      휴무일 - 둘째, 넷째 월요일

                 - 설당일

                 - 추석당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