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고성여행 02 ・ 무미일(솔직 리뷰!)

반응형

아기자기 예쁜 빈티지 분식맛집 ・ 무미일

 

 

 

 

 

고성 여행에서 가장 가고팠던 곳!

무미일!

 

떡볶이 귀신으로 유명한 저는 고성 여행을 기획하던 중에 이뿐 맛집으로 유명하고,

거기에다가 메뉴가 떡볶이이기까지한 무미일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는데요🤤

 

점심은 무조건 여기다 하고 차를 타고 달려서 무미일로 갔어요.

 

 

 

 

 

 

가는 도중 보게된 왕꿈틀이 닮은 신기한 구름..!!!!

넘 싱기해😳

 

 

 

http://kko.to/9GgOh8rY0

무미일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천진5길 17

map.kakao.com

월, 일요일 휴무

화~토 영업시간 11:00~18:00

 

 

 

무미일은 고성의 핫플들은 한데 모아둔 골목에 위치해있었어요.

 

제가 가고싶어서 찾아놓은 카페 두 곳도 무미일에서 걸어서 바로 2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었죠!

그래서 고성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꼭 무미일을 방문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이쪽 천진 바닷가는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

 

 

무미일은 입구부터 아기자기

이뿐 벤치들을 놓아서 많은 사람들의 인증샷 찍는 장소이기도 한데용ㅎㅎ

 

제가 방문했을 당시엔 막 줄을 서서 ㅎ 

사진을 찍고 계시더라구여 

 

그래서 저는ㅜ 인증샷은 건너뛰고 바로 입장을 했숩니다 ㅎㅎ

 

 

 

 

 

 

 

 

 

 

 

입구로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장식장!!!

빈티지한 소품들이 가득✨

 

곰돌이 모양 유리병하며,,, 이쁜 촛대와 악세사리함 같은 것들이 너무 눈에 들어오고 ,,,

넘 이뻤어요><

 

마침 햇살도 쨍하게 들어와서 소품들이 반짝반짝 빛나는게 무미일의 빈티지 분위기를 더욱 살려준것 같아요.

 

 

 

 

 

 

 

 

 

 

 

무미일의 거실?공간!!!

 

외할머니댁에 있을 것 같은 약간 촌스러운듯한 커튼이

이렇게 인테리어에 맞게 사용되니 레트로한 느낌을 주고 멋지게 느껴져요.

 

이 곳에는 2-3인용 테이블 두개와,

6명 정도 앉을 수 있는 단체석이 있었어요!!

 

공간이 많이 넓지는 않고 딱 들어섰을 때 아기자기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

사람이 많아서 좌석의 사진은 많이 찍지 못했네요ㅜㅅㅜ

 

그 정도로 핫플인 곳!

 

 

 

 

 

 

 

 

 

 

 

조명과 소품 하나하나 모두 특이하구 빈티지하구 감성적이에요.

 

 

 

 

 

 

 

 

거실 공간 말고 방같은 공간? 두번째 곳으로 들어가면 좌석이 몇개 더 있어요!

 

그곳도 정말 이뿐 좌석이 많았는데 

손님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 ㅎㅎ

 

그 공간에는 저렇게 이뿐 조명자리와, 빈티지 텔레비젼도 있구

 

 

 

 

 

 

 

 

이렇게 한쪽 벽은 아기자기한 액자들로 꾸며진 곳도 있어요.

 

구석구석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에요.

 

사진만 잘 찍어둔다면 두고두고 인스타 피드를 꾸밀 수 있는 사진을 잔뜩 건질 수 있는 곳 ㅎㅎ

 

 

 

 

 

 

 

 

계산하는 곳의 옆쪽으로 보이는 하얀 문이 화장실이에요.

 

화장실은 남녀 공동이었어요.

 

 

 

 

 

 

 

 

화장실마저 너무너무 귀엽게 꾸며져 있어요.

공간을 둘러보면서 계속 헤벌쭉-해서 돌아다녔던 기억이 ㅎㅎ

 

화장실은 아주 깨끗했습니다!

 

 

 

 

 

 

 

 

정말 탐나는 귀여운 소품들 ㅜㅜㅜ!

 

저런 이뿌고 특이한 글라스 선캐쳐는 도대체 어디서 구하신 걸까요..?

 

 

 

 

 

 

 

 

저희는 떡볶이(5,000원)와 고성김밥(5,000원), 그리고 스트링 치즈튀김(1,000원)을 주문했어요!

 

저희가 주문하지 않은 모둠튀김의 가격은 

大(오징어4, 새우8, 치즈1) 10,000원

小(오징어2, 새우4)는 5,000원 이었어요.

 

특별히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합리적인 가격!

튀김 大자는 오징어가 4개, 새우가 8개나 들어가는데 조금 저렴하게 느껴졌어요!

 

주문은 카운터에서 선결제로 할 수 있었어요 :)

 

 

 

 

 

 

 

 

사실 떡볶이는 먹었을 때 그렇게 엄청 맛있다! 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어요.

 

떡이 특이하게 얇고 긴 국수같은 떡이었는데, 다른 떡보다 얇다보니까 조금 더 빨리 불어버렸는지 너무 말랑말랑하다는 느낌이 있었어요.

맛 자체는 평범한 맛!

김밥도 그렇구요 ..ㅎㅎㅎ

 

평범하지만 모두가 호불호 없이 즐길수 있을만한 맛이었답니다☺️

 

그렇지만 평범하지 않았던 한가지!

 

바로 명태회 무침이었어요.!!!

김밥과 함께 나오는 명태회무침이 정말정말 맛있었어요 ㅎㅎ!!!!

 

무미일도 명태회무침이 정말 멋진 반찬이라는 것을 알고있었던지, 명태회무침만 따로 판매도 하고있었어요!

 

너무너무 맛있어서 명태회무침만 따로 포장해서 구매를 할까 고민을 해보았지만  ,,,,, 고민만 하다가 까먹고 그냥 나와버린,,,ㅎㅎ

 

 

 

 

 

 

 

 

레트로하고 아기자기해서 너무 마음에 쏙 들었던 무미일!

 

맛집이라고 하기엔 맛이 살-짝 부족했지만 비쥬얼만큼은 정말 좋았던 곳이었어요ㅎㅎ👍

 

구석구석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마음에 드는 소품은 구매도 할 수 있어서 색달랐어요.

앞접시로 나온 유리 접시까지 정말 빈티지하구 이뻐서 여긴 모든 소품과 물품 하나하나 신경을 많이써서 만든 곳이구나를 느꼈죠.

 

사실 떡볶이라는 음식이 특이하게 맛있기 쉽지않고,

제 기준에선 엽떡이 세계최강으로 맛있어서.. 엽떡을 뛰어넘어서 맛있기란 정말 어렵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여행을 왔다면 맛보다는 예쁘고 기억에 남을 만한 공간을 찾아오는게 더 좋은것같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맛을 엄청나게 기대를 하시기보다는 예쁜 핫플에 방문을 한다!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오신다면 정말 좋을 것 같은 곳이었어요 ㅎㅎ

 

아 그리구 저는 양이 많을까봐 튀김은 주문하지 않았었는데, 

튀김이 정말 바삭하고 별미로 맛이있다고 하더라구요!><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도 괜찮은데 이쁘기까지한 무미일

양양, 고성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사람이 많으니 오픈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햇살아래서 그림자 쁘이하고 

카페로 총총 .. ♪(*´θ`)ノ

 

 

 

☀️

 

 

 

https://place.map.kakao.com/230114832

무미일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천진5길 17 (토성면 천진리 50-2)

place.map.kakao.com

 

반응형